계룡건설이 이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선보이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이 없어 실수요자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는 동탄 호수공원과 송동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주목된다.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의 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도심공원인 송동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대형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 진정한 도심 속 힐링라이프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직주근접성도 눈에 띈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 산단과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를 비롯한 산업단지들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직장인 수요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교통환경 또한 탁월하다. 단지 가까이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의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지역은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쾌적한 신도시이자 경기도 내 명실상부한 인기 지역으로 최근 동탄 지역의 매매가와 전세가의 급상승으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늘어난 상황”이라며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청약제한이 없고 비용부담을 덜어낸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올해 10월 입주가 가능한 상품인 만큼 실수요자분들께서는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사전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