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7(월)

“부동산 투기 근절”…금융위, ‘총괄기획단’ 출범

기사입력 : 2021-04-08 21:25

center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금융부문 컨트롤타워 ‘특별 금융대응반’을 지휘하는 ‘총괄기획단’이 출범한다.

8일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출범한 '부동산 투기 특별 금융대응반'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웅영을 위해 총괄본부인 총괄기획단을 이날부터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투기 특별금융대응 관련 실무를 총괄하는 총괄기획단장에는 손영채 수석전문관을 임명했다.

금융위는 “손 단장은 금융 전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다”며 “의심금융거래 분석과 범죄수익 적발, 불공정거래 조사·분석 등의 분야에서 금융당국 내 최고의 전문가”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총괄기획단은 총 12명으로 구성된다. 금융대응반의 업무를 총괄·조정하고, 정부 특별합동수사본부 등과 협업하면서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금융부문 정책을 이행할 예정이다.

금융위, 금융정보분석원(FIU), 금융감독원, 신용정보원, 은행연합회 등 100명의 인력으로 꾸려진 금융대응반은 비(非)주택담보대출 실태조사, 의심거래 관련 현장검사, 관련 제도개선 등의 임무를 맡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투기 근절을 위해 금융부문에서 필요한 부분에 가용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경제·시사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