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스타와의 만남, ‘카러플X지수’ 컬래버레이션 에디션 출시
이번 ’카러플X지수’ 업데이트에서는 지수가 본인의 별명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직접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더한 ‘카트’와 캐릭터 등 10여 종류의 아이템을 오는 4월 10일까지 순차 선보인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TRK’ 카트 등 콜라보 에디션을 착용한 사진을 오는 4월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용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선물한다.
■ 상금 5000만원 규모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본선 개최
자동차 제조사인 포르쉐코리아와는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본선을 개최한다.
먼저 스타컵에서는 사전 신청자 가운데 인플루언서 8명 및 일반 선수 32명이 최종 선발됐다. ‘카러플’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기 유튜버 테드, 문호준, 런민기, 신동이, 박인수, 하창봉, 피큐큐, 제황이 스타컵 인플루언서로 참가한다.
싱글컵 부문에서는 ‘타이칸 4S’ 카트를 타고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트랙을 달린 주행 기록을 토대로 상위 128명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 ’카트라이더 리그’ 2021 첫 시즌은 신한은행과 함께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지난 6일 개막했다.
그간 KT와 SK텔레콤 등 유수 기업들과 후원 계약을 맺어왔는데, 올해 ‘카트라이더 리그’의 첫 시즌은 신한은행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금융권에서 참여한 스폰서십이다.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15일 결승전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후 6시 서울시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넥슨은 시청자들이 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오는 5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열리는 해당 코너에서는 대회 해설진과 선수들이 출연해, 공식 중계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