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17-1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천’이 23일 진행된 해당지역 1순위청약에서 전타입 청약 마감했다.
단지는 이어 24일 기타지역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31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 달인 4월 12일부터 15일까지다. 공급금액은 70㎡A형 기준 4억7천만 원대, 84㎡A형 기준 5억5800만 원대(각각 최고가 기준)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예정월은 2024년 1월께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판상형과 탑상형 혼합 구조를 도입해 각 방의 독립성과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키워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인근에는 종합버스터미널인 광주 유스퀘어가 자리하고 있고, 광주선 광주역,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도 가깝다. 죽봉대로, 무진대로, 서광주IC의 진입도 용이해 교통 환경이 편리하다.
도보권에는 광천초와 효광초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인근에는 광덕중·고교, 서석·중고교가 위치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