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기아, E-GMP 전기차 차명은 'EV6'…3월말 최초공개

기사입력 : 2021-03-09 08: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티저 영상과 이미지 공개...간결하고 예리한 디자인 특징

기아, E-GMP 전기차 차명은 'EV6'…3월말 최초공개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기아가 첫 E-GMP 전기차 'EV6'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9일 공개했다. CV란 프로젝트명으로 알려진 이 모델은 EV6로 차명을 확정했다. EV는 앞으로 기아의 E-GMP 전기차에 쓰인다. 숫자는 차급 등을 의미한다.

기아는 전동화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EV6에 전기차에 최적화된 역동적인 SUV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느낌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기아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전무는 "기아의 브랜드 방향성 ‘Movement that inspires’에 기반한 ‘EV6’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시간적인 여유와 영감을 주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측면 실루엣은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라인이 특징으로 차량을 한층 풍부하면서도 날렵하게 느껴지게 한다. 특히 매끄럽게 젖혀진 윈드실드 글라스는 전기차 특유의 역동성을 대변하듯 빠르게 치고 나가는 느낌을 생동감 있게 전해준다.

기아, E-GMP 전기차 차명은 'EV6'…3월말 최초공개이미지 확대보기


전면 주간 주행등(DRL)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전자 픽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해 전기차만의 세련되고 매끈한 인상을 풍긴다.


후면부에 위치한 리어 LED 클러스터는 EV6만의 차별화된 요소로 조명의 역할 뿐만 아니라 빛을 매개체로 독특한 패턴을 형상화해 EV6의 미래지향적인 캐릭터를 더해준다.

기아는 "이달말 EV6 온라인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공개) 행사를 열어 상품성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 E-GMP 전기차 차명은 'EV6'…3월말 최초공개이미지 확대보기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