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KB자산운용, 업계 최초 글로벌 수소경제펀드 출시

기사입력 : 2021-02-15 11:0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수소법 본격시행 맞춰 선보여…연관 핵심기술 보유기업 투자

KB 글로벌 수소경제 펀드 출시 / 자료= KB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KB 글로벌 수소경제 펀드 출시 / 자료= KB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수소경제 펀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KB글로벌수소경제펀드'는 수소를 생산하는 독일 지멘스와 노르웨이 하이드로겐, 고압저장 및 운송에 관련된 독일 린데와 프랑스 에어리퀴드, 수소차 배터리 및 전기장치를 제조하는 미국 플러그 파워와 두산퓨얼셀, 완성차 제조 모빌리티인 현대차 등 기업에 투자하기로 했다.

교보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62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275%, 온라인선취),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225%)과 C-E(연보수 1.425%, 온라인전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수소에 주목하면서 ‘탄소경제’에서 ‘수소경제’로 이동하고 있다. 지난 5일 '수소경제 육성과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수소법)'이 시행되면서 수소경제 인프라 확충과 민간투자 활성화 지원 등 수소 관련 산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10월 국내 수소경제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KBSTAR Fn수소경제테마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한 바 있다. 설정 3개월 만에 순자산 1850억원을 넘어섰고, 연초 이후 수익률이 20.57%로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KB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하재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 상무는 "수소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이번 수소법 시행으로 수소관련 인프라 및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해당 분야에 경쟁력을 가진 기업들에 투자하는 글로벌수소경제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