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0(월)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핵심 경쟁력"

기사입력 : 2021-01-08 13:02

임원 및 부서장 대상 '2021 리더스 콘퍼런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7일 여의도 본사 집무실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2021년 Leaders Conference’의 발표내용을 듣고 있다. / 사진= NH투자증권(2021.01.08)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 NH투자증권 사장이 2021년 새해를 맞이해 임직원들에게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 사장을 비롯한 전체 임원 및 전국 부∙점장이 참여하는 ‘2021년 리더스 콘퍼런스(Leader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리더스 콘퍼런스는 매년 초 각 사업부문별 고객 및 시장환경의 변화를 면밀히 점검하고 핵심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지는 자리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차원에서 자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회의에서 정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가치의 메시지를 재차 강조했다. 고객을 통해 회사의 수익을 키우는 것보다 고객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 사장은 이날 “모든 금융회사가 비슷한 상품을 제공한다면 우리가 가진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고, 진정성으로 고객을 대하면 결국 고객에게도 최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사장은 “이것은 재무 실적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일에 대한 성과의 문제로서, 실적은 시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성과는 지난해 보다 좋을 것”이라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2021년 시황에 대한 리서치 전망과 각 사업부별 경영전략 등을 공유했다. 또 외부 강사를 초빙해 ‘리테일 비즈니스의 변화와 대응 전략’ 및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와 금융투자업’ 등을 주제로 강연 및 패널 토의도 실시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