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업계에 따르면, KB캐피탈은 친환경 관련 투자와 대출을 강화하고 있다.
전세계 자동차 회사가 생산한 친환경 자동차 판매에 대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자동차 모델을 지원으로 CO2 배출량 감소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사내에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우량기술을 보유한 국내 ICT,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투자를 확대하고 협력으로 상생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KB캐피탈은 스타트업과 협력해 KB캐피탈 중고차 플랫폼 ‘KB차차차3.0’ 선보였다.
협약을 시작으로 KB캐피탈은 KB차차차에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 기능과 기술을 탑재해 KB차차차 콘텐츠 기능을 강화했다.
파이언스는 무선 공유기 위치 기반 타겟 마케팅 모바일 푸쉬 알림 서비스 기능을 보유한 회사다.
소비자들이 KB차차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할 경우 자동으로 중고차 구매 체크리스트 등 중고차 구매에 필요한 각종 푸쉬 알림 정보를 제공한다.
플랫포스는 지난 1월 KB금융그룹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모바일 기프티콘 업체다.
플랫포스와 함께 기존 KB차차차 플랫폼에 탑재되어 있던 차량관련 용품 선물 메뉴에 더하여 모바일 상품권, 생활용품, 레스토랑, 베이커리, 커피 등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증대하고 있다.
모두의컴퍼니는 주차정보, 주차공유, 스마트파킹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서 KB차차차 플랫폼을 통해 위치기반의 전국 민영, 공영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청소년, 글로벌, 노인, 환경부문 관련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시행했다.
올해 KB캐피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 지사에 코로나19 극복 지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생계지원·의료지원·교육지원 등 필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전국집중호우피해 관련 기부도 진행했다.
작년에는 노인 부문에서 동절기 생필품 키트만들기 등 참여형 봉사활동 10건 시행했다.
청소년 지원을 위해 에코백 만들기, 학용품 키트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제작, 안전우산만들기 등 참여형 봉사활동 28건을 시행했다.
해외에서도 해외저개발국을 위한 태양광 랜턴 만들기 등 참여형 봉사활동 12건 시행했다. 환경보호 일환으로는 공공시설 환경미화활동 등 8건을 진행하기도 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