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AI기술을 적용한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KB-ALBERT’가 공모 분야에 추가됐다.
참가 신청 및 과제 제출은 9월 13일까지 ‘KB Datory’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최대 3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본선은 9월 22일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열리는 ‘2020 On-Air 국제 컨퍼런스 및 Open-Up 채용박람회’의 제2부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280만원의 상금과 KB국민은행 공채 지원 시 서류 및 필기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총 5000달러 상당의 ‘GCP 크레딧’도 제공한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금융 디지털 역량 강화와 미래금융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KB D.N.A(Digital Native Alliance)와 KB앱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인공지능을 더해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후손 지원 '대한이 살았다 통장' 출시…文대통령 부부 1·2호 가입자
- 허인 KB국민은행장, 올 임기 만료 금융권 수장 중 ‘호감도’ 1위 차지
- KB국민은행, '나만의 학생증' 발급…교통·체크·현금카드 기능
-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 KB국민은행, 펀드·신탁 등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금융소비자 보호"
- 국민은행, 디지털자산 기술 협력 박차…해치랩스·해시드·컴벌랜드코리아와 맞손
- 신한·국민은행,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복구 긴급 금융 지원
- AAA등급…KB국민은행의 커버드본드 개척
- KB국민은행, 광주종합금융센터 오픈…‘PG2.0’ 대면 영업 채널 혁신 강화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