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1.29(일)

경남은행 ‘BNK모바일신용대출’ 카카오페이로 확장…플러스 상품과 동시 론칭

기사입력 : 2020-06-29 10:58

앞서 핀테크 토스·핀다·피크·브로콜리앱에 출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BNK경남은행이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서비스’에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를 동시에 론칭했다. /사진=BNK경남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NK경남은행이 29일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서비스’에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를 동시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앞서 BNK경남은행은 토스와 핀다, 핀크, 브로콜리앱에 ‘BNK모바일신용대출’을 출시해 핀테크와의 협력을 확대해왔다.

BNK경남은행은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를 카카오페이에 동시 론칭하면서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들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공인인증서와 소득정보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BNK경남은행 대출상품을 선택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서비스’는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로, 각 금융사의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비교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이 판매중인 BNK모바일신용대출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외부기관을 통해 재직 및 소득 관련 정보만 확인할 수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5000만원이다.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는 중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으로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급여소득자면 누구나 최장 5년간 이용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로 연소득의 2배까지 가능하다.

최우형 BNK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그룹장은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인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서비스’에서도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BNK경남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