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썸글로벌EMP펀드는 BNK자산운용이 출시한 상품으로,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위험 예산 배분 모델(Risk Budgeting)을 활용했다.
BNK썸글로벌EMP펀드는 또 글로벌 주식·채권·원자재·부동산 등 다양한 글로벌 ETF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뿐만 아니라 스코어링(Scoring) 모델을 이용해 추세적 움직임을 보이는 자산을 선별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다양한 글로벌 자산군에 적극적으로 자산 배분을 수행함으로써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추세 상승은 물론 하락시에도 자산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정훈 BNK경남은행 WM상품부장은 “BNK썸글로벌EMP펀드는 글로벌 ETF 투자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에 따라 적극적으로 자산배분을 수행하는 시장 맞춤형 펀드다”고 설명했다.
이어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과 모바일뱅킹앱을 통해 BNK썸글로벌EMP펀드에 가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추세의 흐름을 발 빠르게 파악해 강세장일 때 위험자산에 집중하고, 약세장일 때 방어에 집중하는 적극적인 자산배분을 수행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운용계획을 밝혔다.
BNK썸글로벌EMP펀드는 현재 BNK경남은행에서만 가입 가능하며 향후에 판매사가 확대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BNK경남은행, 서민 전용 ‘희망모아적금’ 가입 대상 확대
- BNK경남은행, 중·저신용자 위한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 판매
- BNK경남은행, 국가유공자 및 현역 군인에게 최대 1.25%p ‘특별 우대이율’ 제공
- BNK경남은행,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초기 창업기업 발굴 나서
- 경남은행, 해안가 환경정화활동 ‘언택트 비치코밍’ 시행…“사회공헌사업도 언택트”
-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마르지 않는 상생협력과 성장 다짐
- BNK경남은행, 울산페이 활용한 전통시장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 맞이 ‘함께100년 정기예금’ 오는 29일까지 특판
- BNK경남은행, 오는 18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전담 창구’ 운영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