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운용은 한국동서발전 및 현대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200억원, 국내 대형 보험사들로부터 5000억원의 자금을 받아 신한BNPP 동서햇빛립펀드를 조성했다. 이를 통해 국내 태양광 산업 활성화와 소규모 태양광 사업자보호를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선정된 투자대상사업은 현장 기술실사를 바탕으로 투자적격심사를 받게 된다. 심사 통과 시 공급인증서(REC) 계약 및 금융약정을 체결해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다음 달 말까지 착공한다. 2차 공모는 7월 중순 예정이며 1차와 동일한 선정절차를 거쳐 연내 준공될 예정이다.
신한BNPP운용 측은 이번 투자계약 체결로 사회적 가치 창출형 투자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투자 대상을 발굴해 그린뉴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한BNPP 동서햇빛드림펀드를 운용할 신한BNPP운용은 인프라운용센터에서 국내 약 1조원의 펀드 약정을 통해 태양광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에 약 270MW 및 태양광연계 ESS사업에 321MWh을 투자하고 있다.
해외 태양광 사업에는 약 1조2000억원의 펀드 약정을 통해 일본 420MW, 미국 344MW, 기타 117MW 를 투자하는 등 활발히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