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는 주행감, 최적화 사용자 경험(UX), 신규 콘텐츠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일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PC, Xbox로 실시된다. 양 기기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여 플랫폼에 관계 없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콘텐츠로는 티어를 올려 단계별로 특별 보상을 제공받는 ‘레이싱 패스’, 일일 도전과 프리미엄 도전으로 구성된 ‘챌린지’, 주행 가이드와 함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라이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누적 접속일에 따라 ‘카트라이더’의 ‘레전드 파츠 X’와 ‘파츠조각(1000개)’, ‘전설의 카트 박스(2개)’를 제공한다. 게임 접속 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하고 전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로고가 새겨진 한정 아이템 ‘흰색구름풍선’을 정식 서비스 때 제공할 예정이다.
4일 공식 홈페이지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예능형 가이드 영상이 공개됐다. '나미춘(나 미스 춘향이야)' 윤태진 아나운서, ‘카트라이더’ 리그 역사와 함께한 초대 우승자 김대겸 해설자가 등장해 게임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강좌로 재치 있게 소개한다.
오는 5일 저녁 8시에는 샌드박스 스트리머 형독과 샌드박스 게이밍 소속 ‘카트라이더’ 선수 박인수 크루간 라이브 빅매치가 있을 예정이다. 매치는 4대4 팀전, 에이스 팀장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CBT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