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08(수)

SK증권, 끌림벤처스와 MOU 체결...“중소·중견 IB 업무 특화”

기사입력 : 2020-05-28 18:2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K증권은 지난 27일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끌림벤처스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SK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SK증권은 지난 27일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끌림벤처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중소·중견 기업금융(IB) 업무 특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28일 밝혔다.

협약 파트너사인 끌림벤처스는 스프링캠프 부대표 출신의 남홍규 대표를 비롯해 백종현·원정훈·김진아 파트너 4인이 설립한 신생 액셀러레이터사다.

액셀러레이터는 창업 아이디어나 아이템만 존재하는 단계의 신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업무공간, 마케팅, 홍보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벤처육성기업을 말한다.

SK증권은 앞서 지난 5월 초 프라이빗에쿼티(PE) 투자 및 채권인수 등 기업금융(IB)에 강점이 있는 증권사로 인정받아 제3기 중기특화증권사로 재선정되었다.

SK증권 관계자는 “현재 ECM(주식자본시장)본부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중소벤처 가치 확장과 주선 확대, 다양한 형태의 채권 발행 지원, 기업성장투자기구(BDC)를 이용한 혁신벤처 투자 등 중소벤처기업 활성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