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2(목)

신한금융, 2020년 원신한패널 '온택트(On-tact) 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 2020-05-24 13: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신한금융그룹은 22일 그룹 내 고객기반,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원신한패널’의 정기 간담회를 그룹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했다. 이날 '원신한패널' 임직원들이 화상회의를 통해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 사진= 신한금융지주(2020.05.24)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은 22일 그룹 내 고객기반,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원신한패널’의 정기 간담회를 그룹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했다. 이날 '원신한패널' 임직원들이 화상회의를 통해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 사진= 신한금융지주(2020.05.24)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그룹 내 고객기반,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원신한패널’ 정기 간담회를 그룹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2일 이같은 내용으로 2020년 원신한패널 온택트(On-tact)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원신한패널은 그룹 차원의 원신한 경쟁력 강화 및 씽크탱크 역할 수행을 위해 젊은 실무진급으로 구성된 오피니언 리더 그룹이다.

'온택트, 원신한(On-tact, One-Shinha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정기 간담회는 그룹의 원신한 전략 방향에 대해 패널들과 소통하고 직원들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조직문화 전문가와의 독서토론을 통해 그룹의 온택트 소통 방향성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지고 그룹이 나아가야할 소통 문화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각 팀별로 논의해 온 그룹의 온택트 소통방안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물을 발표했다.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그룹의 비대면 마케팅 방향’과 ‘온택트 소통 문화 정립’ 등을 주제로 3개월 간 심도 깊게 연구한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온택트라는 주제를 화두로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논의됐다. 또 그룹 외부에서 사용되는 온라인 협업 솔루션을 비교 분석해 그룹에 적용 가능한 자체적인 온라인 협업 시스템 개선 방향도 구체화 시켰다.

이날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온택트 기반으로 직원 간, 그리고 신한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과 막힘없이 항상 연결돼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소통 경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화상회의에 참여한 전원이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덕분에챌린지’ 국민 캠페인에 동참하며 행사를 종료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