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며, 금번에는 국내 최초로 채용 전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앱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언택트(Untact)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는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온라인 영상 면접으로 진행하고,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 지원금을 받는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의 활성화와 우수 중견기업의 인재채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기업은행, 가스공사와 코로나19 피해 기업 대출 지원 맞손
- 기업은행, 상반기 실적목표 하향…노조, 행장 고발 취하
- [금융사 이사회 멤버] IBK기업은행(7명)
- IBK기업은행, 중기중앙회와 소상공인에 1500억원 규모 협약대출 지원
- 기업은행, 미국 당국과 8600만달러 제재금 합의…'자금세탁방지 미흡'
- 금감원, '특금신탁 운용지시 미준수' 기업은행에 과태료 1.2억원
- IBK기업은행, 4125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 산업·수출입·기업은행, 지방이전 불붙나... 막대한 비용, 우수인력 유출 등 고려 신중론 부상
- IBK기업은행, 신입행원 250명 채용…5월 11일까지 지원서 접수
-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중소기업 대출목표 59조로 확대…코로나19 대응"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