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2.02(수)

[포토] 윤석헌 금감원장, 코로나19 위기대응 현장 방문해 이행 상황 점검

기사입력 : 2020-04-02 16:3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윤석헌 금감원장(오른쪽)이 2일 부평 인근의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했다. /사진=금감원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윤석헌닫기윤석헌기사 모아보기 금감원장이 코로나19 위기 대응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윤석헌 원장은 2일 인천의 전통상가 밀집지역인 부평 인근의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해 대출 만기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등을 살펴봤다.

앞서 윤석헌 원장은 오전 ‘위기대응 총괄회의’를 개최해 정부의 금융지원대책이 신속하고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금융현장을 직접 방문할 것을 당부한 바 있다.

한편 윤석헌 원장은 금일 ‘위기대응 총괄회의’를 주재해 금융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금융회사 직원들의 건의사항과 자영업자·중소기업 등 금융소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금융위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실물경제 자금공급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동성비율(LCR), 예대율 등 금융규제에 대한 한시적 완화 방안을 검토할 것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국내 금융회사들도 해외사례를 참고해 충분한 손실흡수능력을 확보하고, 실물경제에 대한 원활한 자금공급 역량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