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27일 출시된 리니지2M의 지난달 31일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2740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됐다. 리니지2M은 출시 나흘 만에 리니지M을 역전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하루 평균 매출은 41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1월 기준 리니지2M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118시간으로 주요 신작 롤플레잉 게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면서 2위인 넥슨의 V4와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과 비교하면 리니지2M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40% 줄었지만, 매출 감소량 변화는 미미하다고 나타났다.
리니지2M MAU는 안드로이드OS 기준으로 지난해 11월(77만 5524), 12월(74만 1148), 2020년 1월(44만 5932)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사용금액을 알 수있는 ARPMAU는 구글플레이 기준 지난해 11월(1만 9402원), 12월(16만 7339원), 2020년1월(27만 9578원)으로 분석됐다. 사용자 1인당 약 27만 원을 리니지2M에 사용했다는 뜻이다.
넥슨 V4가 2위의 자리에서 지난달 76시간을 기록한 일에 비해 40시간 이상의 격차를 벌린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이 전작 리니지M과 함께 모바일 게임 시장의 인기를 견인하는 상황 속에서 이와 같은 흐름을 장기화하기 위해 업데이트, 이벤트 등 전략을 다각화하여 지속적으로 시장 내 1위 유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