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쓰담쓰담적금'은 가입기간 12개월로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3.75%를 제공한다.
예금기간중 카드결제금액이 이 예금 입금 누계약 50% 이상인 경우 0.8%p, 예금기간 중 카드결제금액이 예금가입 전 1년간 결제금액보다 300만원 이상 많은 경우 1.4%p, 우대해준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한 경우 0.05%p 우대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원큐적금'은 3.6%까지 제공해준다. 하나은행 '원큐적금'은 가입전 마케팅동의 항목 모두 동의시 연 1.0%p, 오픈뱅킹서비스 이용동의하고 출금계좌 등록시 연 0.3%p, 오픈뱅킹서비스 통해 타행 계좌에서 출금이체로 6회이상 납입시 연 0.5%p(월 1회만 인정) 우대받을 수 있다.
흡연자 금연 뿐 아니라 비흡연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부산은행 '담뱃값적금'은 흡연자의 금연 응원 뿐 아니라 비흡연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3.7%까지 받을 수 있따.
부산은행 '담뱃갑적금'은 모바일뱅크 썸뱅크에서 가입 시 0.3%p, 금연 다짐(지지) 서약 우대 시 0.3%p, 썸뱅크 금융정보와 혜택 알림 동의 우대 시 0.1%p, 썸뱅크 출석체크 우대시 최대 1.5%p 우대받을 수 있다.
SKT 사용자라면 산업은행과 핀크가 함께 출시한 '핀크 T high5 적금'도 고려해볼만 하다.
산업은행-핀크 '핀크 T high5 적금'은 12개월, 24개월 가입 가능하며 최대 5%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 마케팅활용에 동의하고 만기까지 SKT 회선을 유지할 경우 2.0%p, 적금 만기까지 SKT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통신비 자동이체를 유지할 경우 연 1.0%p 우대해준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