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논술, 구술, 면접 필요 지식 전파 CJ헬로, SERI CEO TV 전국 중고교 확대

기사입력 : 2019-10-29 10:3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지역교육 격차 해소 앞장
북 리뷰, 인문학 지식 설명, 역사 오디세이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CJ헬로가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들이 손쉽게 논술 및 구술면접에 필요한 시사교양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특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SERI CEO 지식TV’ 보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울러, 자치단체와 손잡고 비도심 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SERI CEO 지식TV 보급을 지원하는 ‘지역교육 날개를 달다’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첫 성과로 양양군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SERI CEO 지식TV를 보급하는 계약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17일 체결했다. OTT 뷰잉을 활용해 지역 중·고교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고 도심과 비도심 사이의 교육 인프라 비대칭을 해소한다는 목표다. 비용은 자치단체와 CJ헬로가 분담한다.

SERI CEO 지식TV는 CJ헬로가 지난 4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제휴를 맺고 출시한 OTT 박스 뷰잉 기반의 지식교육 특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기업 대표나 임원을 대상으로 고가에 제공하던 프리미엄 서비스 SERI CEO TV(이하 세리시이오 TV)의 검증된 콘텐츠를 활용하면서도 연회비는 크게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J헬로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양양중학교와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총 네 개 학급에서 세리시이오TV 체험학급을 운영하고, 사용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타깃 확장을 본격화했다.

△CJ헬로 모델들이 SERI CEO TV 활용을 시연하고 있다/사진=CJ헬로 이미지 확대보기
△CJ헬로 모델들이 SERI CEO TV 활용을 시연하고 있다/사진=CJ헬로
교사, 학생 모두 학습 흥미, 학업 성취도, 콘텐츠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에서 두루 긍정적 효과를 얻었다고 응답했다.

이외에도 CJ헬로와 멀티캠퍼스는 중·고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제공하는 Be the Next(비 더 넥스트) 메뉴를 새로 마련했다. 메뉴는 ▲교양·논술·시사 ▲최신기술·트렌드·창의 ▲역사·인문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매일 두 편씩 새로운 지식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의 선택폭도 꾸준히 넓힌다.

이러한 행보가 지역 중·고교 내 논술 및 토론 수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요 권장도서를 5분 내외로 요약 및 정리한 북 리뷰, 어려운 인문학 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인문의 샘을 비롯한 다양한 시사상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과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도 제공한다. 주요 역사 사건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정리한 역사 오디세이 콘텐츠, 고전을 현대적 관점으로 해설해주는 고전, 미래를 읽다 등이 대표적이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담당 상무는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했던 비도심 지역 학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J헬로는 앞으로도 뷰잉 기반의 특화 교육 OTT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헬로는 작년 10월 뷰잉을 활용해 수어영상도서관 서비스로 청각장애인들의 지식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한 바 있다.

앞으로도 CJ헬로는 OTT플랫폼 뷰잉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