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KT가 지난 5일 15분 만에 예약판매가 마감된 ‘갤럭시 폴드 5G’를 전국 고객들에게 SKT의 ‘오늘도착’ 서비스로 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지난 7월 고객 편의 확대 차원에서 ‘오늘도착’ 서비스 지역을 전국 단위로 늘려 서울, 인천, 경기도 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울산에서도 ‘오늘도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예약 고객의 성별 비중은 남성 90%, 여성 10%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30대가 60%로 가장 높았고, 40대 22%, 50대 5% 순이었다.
예약고객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도 평균 고객대비 2.5배가 넘는 등 젊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30대에서 폴더블 단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갤럭시 폴드 5G’ 구매 고객 중 '오늘도착' 서비스 선택한 고객은 60%로 빠른 배송과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SKT는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예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분을 선정해 6일 ‘오늘 도착’ 서비스로 배송 및 개통을 완료했다.
행운의 고객은 서울, 부산, 광주에서 각각 1명씩 탄생했다.
서울 지역 행운의 주인공 안진우 씨는 ‘오늘도착’을 통한 개통식에서 “SKT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으로 10년간 단 한번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적 없다”며, “’오늘도착’ 등 신속한 당일배송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이번에도 늘 이용했던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요한 SKT MNO AI·DT추진그룹장은 "SKT는 ‘갤럭시 폴드 5G’를 오랫동안 기다렸던 예약고객들을 위해 ‘오늘도착’ 서비스로 전체 당일개통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