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은성수닫기은성수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10일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으로 첫 출근을 하고 금융 현안 파악과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에 돌입했다.
은성수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차려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열심히 공부하겠다"며 "자세한 내용은 청문회에서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개각으로 전일(9일) 금융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은성수 후보자는 기자간담회에서 "엄중한 경제상황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내정 소감을 밝혔다.
다음주 중 금융위원회 주요 업무보고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등 대외 환경 급변 가운데 금융시장 변동성 대응 등이 주요 현안이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금융위원장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한다. 인사청문회는 이달 말께 이뤄질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