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 내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접속 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즉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위챗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위챗 내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고 '위챗페이 기프트팩'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노출하는 등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위챗페이와의 전방위 협업 확대에 나선다.
위챗 이용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시킬 수 있다. 멤버십을 연동하면 위챗 앱 내 '카드지갑'에 신라면세점 회원 카드가 생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위챗 회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위챗페이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전용 추가 적립금, 최대 10% 할인 가능한 신라면세점 실버 멤버십 발급, 인천공항점 사은권,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등 위챗페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위챗은 10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로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2011년부터 위챗 기업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2016년부터 위챗페이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중국인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