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경희대학교 국제학과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지난 4일 경희대학교에서 ‘STEPS 모의투자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경희대 국제학과 학생 100여 명은 지난 6주간 투자정보 어플리케이션 ‘STEPS’를 이용한 모의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는 그 간 학생들의 투자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권희백 대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5명의 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 제공과 상금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또한 참여 학생들과 간담회 ‘Live Talk’를 가지며 증권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젬마 경희대 국제학과 교수는 “주식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STEPS 하나만을 이용해 높은 수익을 낸 것이 놀랍다”며 “국내외 경제와 기업을 공부하며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식 투자를 학생들에게 적극 권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STEPS 모의투자를 통해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투자 경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