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지난 4월1일 우수인증설계사 6311명을 배출하고 우수지점을 선발한데 이어, 건전한 모집질서를 확산시키고 보험소비자와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GA업계로 발전하기 위해 우수인증설계사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1,907명 중 ▲동일GA에 10년 이상 장기근속 ▲13회차 유지율 95%이상 ▲불완전판매가 단 한건도 없는 설계사 가운데 특별히 11명을 선정했다.
한국보험대리점협회 강길만 회장은 이 날 축사를 통해 “어려운 보험환경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우수인증설계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달한다”며, “올바른 영업문화 조성에 선봉장으로서 역할을 십분 발휘해 줄 것을 믿고 우리협회에서도 영업현장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수상자들은 “보험대리점소속 설계사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마련해 준 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2020년에도 3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로 반드시 이 자리에 참석하고 싶다”는 포부를 다졌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우수지점 시상’과 ‘우수인증설계사 시상’은 업계의 건전한 발전과 올바른 영업문화 조성의 일환”이라며, “보험대리점소속 설계사가 완전판매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과 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자정적 노력을 할 것이며, 더 많은 우수인증설계사에게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