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즐기면서 배우는 어른들의 미디어 놀이터 유플러스 TV 브라보라이프를 2월 출시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는 관련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월 진행한 바 있다. 50+유튜버 스쿨은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50+브라보라이프 캠페인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편집, 영상효과 등 필수 능력과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유튜브 인기 채널 편집 PD 특강과 유명 유튜버의 1:1 멘토링을 통해 전수 받는다. 교육과정은 방송경력이 있는 장은혜 PD의 유튜브 기획 및 운영 교육과 안나영 다큐멘터리 감독의 영상편집 교육 그리고 유튜브 채널 DMC 운영 박정호닫기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함께하는 50+유튜버 스쿨은 유튜브를 처음 접하거나 평소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 있는 전국 50+세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인 크리에이터 혹은 최대 3인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 10팀을 모집한다. 모집은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50+세대 지원자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첨부해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수기 작성 후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접수가 완료된 지원자 대상 서류심사 후 면접이 진행된다. 1인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 50+유튜버 스쿨에 대한 의지가 심사기준이다. 면접 및 교육 세부 일정은 추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3개월 간 교육과정에 참가, 과정 중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 및 SNS, U+tv 브라보라이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하게 된다. 과정 종료 후 최우수상(500만원, 1팀), 우수상(100만원, 1팀), 장려상(50만원, 2팀)으로 우수 교육생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향후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강연 및 문화 축제 브라보 50+강연 페스티벌을 개최, 인생 후반기 새로운 방향을 찾거나 바쁜 일상으로 내면을 제대로 돌보지 못한 장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모색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