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사회공헌활동 협력..."브라보 유얼 라이프"

기사입력 : 2019-03-21 14:15

(최종수정 2019-03-21 16:5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인생 재설계 지원, 유튜브 스타 발굴 및 육성, 강연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오른쪽)와 김영대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오른쪽)와 김영대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유플러스가 서울시 50플러스재단과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건강, 여행, 취미 등 다양한 맞춤 정보로 인생 2막에 도움을 주는 미디어 서비스 U+ TV 브라보 라이프를 선보인 LG유플러스와 50+세대(만 50세 이상 만 64세 이하)의 성공적인 인생 재설계를 지원해온 50플러스재단이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지원에 공감,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50+ 브라보 라이프라는 연간 캠페인을 통해 50플러스 캠퍼스 내 스마트 라이프 체험 존 구축, 유튜브 스타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 강연 페스티벌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고 추가 지원 활동을 발굴한다.

서울시 50플러스재단에서 현재 서부와 중부, 남부 3개소로 운영 중이며 2021년까지 서울 전역에 모두 6개 캠퍼스가 마련될 예정인 50 플러스 캠퍼스는 50+ 세대의 상담, 교육, 일자리, 여가 생활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이다. LG유플러스는 운영 중인 3개 캠퍼스에 건강, 취미, 여행, 피플 등 50+ 세대 관심 주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쉽게 즐기는 U+ TV 브라보 라이프를 편안한 환경에서 경험하며 휴식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 체험 존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두 기업은 구글과 함께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 50+ 유튜브 스타 캠프를 상반기 내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시니어를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 후 전문 강사 및 유명 유튜버의 멘토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교육 등으로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인생 제 2막 성공을 꿈꾸는 50세 이상 세대의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을 찾은 성공사례와 월 수입, 초기 투자 비용, 전국 교육 기관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창업 노하우를 담은 U+ tv 브라보 라이프의 자체 제작 콘텐츠 나의 두 번째 직업 기획 경험을 살려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강연 페스티벌 및 문화 축제 진행에 나선다. 이를 통해 인생 후반기 새로운 방향을 찾거나, 바쁜 일상으로 내면을 제대로 돌보지 못한 장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모색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는 “은퇴 이후에도 계속 배우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등 삶에 대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시각을 가진 50세 이상 세대를 지원하는 뜻깊은 일에 함께하게 됐다"며 "50플러스재단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 공유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