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닫기양종희기사 모아보기)은 29일 진행된 2019년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4대 추진 과제를 발표하고 전 임직원들이 고객 및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KB손해보험은 새롭게 맞이하는 2019년 4대 추진과제를 △고객중심 경영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디지털 혁신 △상생문화 확산으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4대 추진 과제 중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고자 고객 관점 아래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을 실현하고자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경영전략회의에서는 2018년 내외부 고객들을 통해 집계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경영진들은 다양한 고객들의 칭찬과 비판을 바탕으로 2019년 KB손해보험이 고객들에게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지 깊은 고민에 잠기기도 했다.
이 날 경영방침을 직접 발표한 양종희 사장은 “훌륭한 전략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을 추진한다 할지라도 그것들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선 결국 실행이 답”이라며, “2019년은 모든 임직원이 실행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