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변에서 드론이 비행하는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전시회도 개최되어, 드론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능한 첨단장비로서 우리에게 이미 친숙하다. 그러나 아직까지 드론을 단순히 취미나 오락으로만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LH는 드론의 역할과 다양한 활용방안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를 위해 LH는 드론을 이용하여 모든 사업지구의 토지 및 지장물의 취득과 조사, 설계, 시공, 관리 등 초정밀 사업관리를 위한 ‘LH드론-웍스 체계’를 도입했다. 특히, 주요 데이터 생산체계를 드론활용 업체에 전량 위탁하여 수요 확대를 통한 드론산업 발전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드론제조, 활용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등이 참여해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일부 기종은 직접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 드론 도입을 검토 중인 기관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드론체험과 LH 오케스트라와 시민연주단 색소폰 공연, 푸드 트럭 운영, 드론 경품행사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형태의 학습장으로 진행한다.
안성욱 LH 공간정보기획부장은 "지역에서는 다양한 드론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며 "LH가 정부의 코리아 드론 붐업주간에 맞추어「드론 학습의 장」을 제공하니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았던 기관 종사자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