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오는 12일 부산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제5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2016년부터 팟캐스트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을 운영하고 있다. 관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노후자산의 큰 축을 차지하는 주택을 주제로 다룬다. 2004년 출범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정책사업인 주택연금 제도 시행을 비롯해 지역사회에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부에서는 ‘장수사회! 부동산을 활용해서 경제수명을 늘려라!’란 제목으로 주택연금, 농지연금, 주택 다운 사이징을 통한 여유자금 마련 등 부동산을 활용한 노후자금 마련 방안에 대해 한국주택금융공사 류기윤 전문위원이 강의한다.
2부에서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동엽 상무가 오랜 기간 은퇴 및 노후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연금, 퇴직연금, 실업 급여 등 퇴직을 앞둔 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를 모아 설명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연구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등을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