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 기업에 선정됐다.
동양생명은 96점을 받아 전년도 4위(95점)에서 3계단 상승했으며, 2010년부터 매년 고객센터 평가를 받아온 이래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했다. 또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한, 고객센터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는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