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19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하나투어와 ‘썸뱅크-여행서비스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BNK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 하나투어 이재봉 영남사업본부장/ 사진제공=부산은행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BNK 부산은행이 지난 19일 하나투어와 '썸뱅크 및 여행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국외여행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관련 수요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하나투어와 손잡고 모바일 뱅킹서비스 썸뱅크 내 여행 콘텐츠 탑재 및 특화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존 썸뱅크의 여행 관련 콘텐츠(환전, 해외여행자보험, 여행예약, 호텔예약, 항공권 구매,
SM 면세점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여행 콘텐츠를 탑재해 여행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부산은행은 △여행특화 금융상품 및 여행콘텐츠 탑재 △여행콘텐츠 사용자를 위한 환전우대서비스 △썸뱅크-하나투어 여행서비스 플랫폼 공유 △썸뱅크 회원만을 위한 각종 우대서비스 등 여행 관련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광고 매체를 공유하고, 국내외 여행객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공동개발 및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정욱
BNK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여행과 여가 생활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만큼 썸뱅크에 여행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가고, 이를 바탕으로 여행, 관광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