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장영철)는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방안에 따라 매각대상으로 분류된 자산 중 캠코에 매각이 위탁된 비상장주식 351억원 규모, 9건을 온비드(www.onbid.co.kr)에 2월 27일(월) 입찰공고하고 3월 5일(월)부터 3월 6일(화)까지 2일간 입찰을 통해 매각한다.
금번 매각되는 비상장주식 중에는 (주)대모엔지니어링이 눈여겨 볼만하다. (주)대모엔지니어링은 굴착기 부착 장비만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하여 국내 최고의 어테치먼트 전문회사로 현대중공업과의 기술 및 영업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포화 상태인 국내 시장에 대한 비중이 낮고 전체 매출에서 수출 비중이 70% 이상이다. 특히 우수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47건 이상의 특허, 실용신안 등 산업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한 비상장주식 매각은 2회 입찰까지 최초매각예정가격으로 입찰이 진행되며, 매각되지 않을 경우 3회부터 최초매각예정가격의 10%씩 체감하여 입찰을 진행하되 최초매각예정가의 50%를 한도로 하여 감액한다. 비상장주식 입찰희망자는 온비드(www.onbid.co.kr)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입찰금액의 10% 이상을 지정된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된다. 낙찰을 받았을 경우 낙찰일로부터 5일 안에 관련서류를 구비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60일 내에 대금을 완납해야 한다. 2회 이상 유찰된 종목들은 전차 매각조건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매각예정가격의 10% 이상을 계약보증금으로 우선 납부해야 한다.
고재인 기자 kj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