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노트는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금융 상품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드매출 입금·결제 조회, 일간 리포트, 매출 분석 리포트, 고객 방문 분석, 상권 비교 분석 등을 제공한다.
패키지 상품으로 ‘캐시노트 크레딧브리지’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캐시노트 크레딧브리지’는 해당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동의를 받아 사업장의 실제 운영 데이터를 은행, 신용카드사 등 금융사에 제공하는 상품으로 금융사는 ‘캐시노트 크레딧브리지’로 제공받은 데이터를 사업자 신용 평가의 보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내 매장 신용점수’ 서비스는 소상공인이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장의 경영 상황을 반영한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무제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캐시노트’는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 개인과 사업자로서 사용한 신용카드·대출·연체·보증 등 금융 상품 이용 내역을 한데 모아 볼 수 있고 운영하는 매장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새롭게 출범한 한국평가정보는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에 가깝게 수집해 적시성 높게 경영 상황을 파악했고 홈택스 정보를 결합해 개인사업자의 사업 역량을 다각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신용평가모형을 개발했다.
더 많은 사업자가 더 낮은 금리로 더 많은 금액을 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