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KT, 실시간 단말보험 상담 서비스 ‘슈퍼안심 챗봇’ 무료 제공…요금제 등 일반 상담으로 확대

기사입력 : 2019-08-21 09:3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 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 ‘슈퍼안심 챗봇’을 선보였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 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 ‘슈퍼안심 챗봇’을 선보였다. /사진=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통해 상담 대기시간 소요를 대폭 줄인다는 계획이다.

KT가 제공하는 ‘슈퍼안심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분석해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답변해주는 서비스다.

‘슈퍼안심 챗봇’은 KT의 단말보험 어플리케이션인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별도의 로그인없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상담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된다.

챗봇 서비스 이용 후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면 전문 상담원 연결도 가능하다. 1:1 채팅을 통해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도 있고, 채팅 상담이 어려울 경우 음성 통화로의 전환도 지원한다.

KT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보험관련 단순 문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일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상담을 받을 때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능한 상담 범위도 넓어졌다. 기존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단말보험 관련 접수 및 문의만 가능했으나 상담원과 1:1 채팅 및 유선 상담까지 지원되면서 요금제, 부가서비스, 단말 기능 등 일반 상담도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1:1 채팅 창에 “아이폰볼륨을 어떻게 줄이나요?”, “갤럭시 노트10의 상세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 라고 입력하면 상담원이 답변 내용을 입력해준다.

안치용 KT 영업본부장 상무는 “이번에 무료 제공 되는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는 5G 상용화 이후 고객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 서비스이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 입장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무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