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6.01.22(목)

NC문화재단,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오픈

기사입력 : 2026-01-13 12:0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서울 외 지역 청소년에게 창의활동 기회 제공
6월 27일까지 운영…10~18세 청소년 대상

엔씨소프트 비영리 재단 NC문화재단은 경기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NC문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비영리 재단 NC문화재단은 경기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NC문화재단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엔씨소프트 비영리 재단 NC문화재단은 경기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토리 성남은 충남 논산시, 경기 수원시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찾아가는 프로젝토리’ 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공간은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4층에 조성됐으며, 이날부터부터 6월 27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1시부터 6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다.

프로젝토리 성남은 서울 본 공간의 운영 방식과 수평적 문화를 그대로 옮겨왔다. 전문 장비를 다루는 개러지(Garage) 등 작업 공간과 150종 이상의 다양한 도구와 재료가 완비돼 있으며, 청소년들은 자율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그룹 활동·창의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연 나이 10~18세(2008~2016년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을 위해서는 프로젝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신청 후 대면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월 3회 이상 출석한 멤버에게는 활동인증서가 발급되고 프로젝토리 혜화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연계 혜택이 제공된다.

박명진 NC문화재단 이사장은인공지능(AI) 시대에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청소년들이 프로젝토리에서 쌓은 작은 실패의 경험들이 미래의 성공을 향한 도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채윤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