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LCI 데이터베이스는 향후 제품 환경성 평가, 환경성적표지(EPD), 탄소발자국 산정 등 다양한 정책 및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핵심 기반 데이터다. 금호피앤비화학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자사 주요 공정에 대한 전과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정리하며 국가 LCI 데이터베이스 개편을 위한 기초 자료 구축에 기여했다.
한편 금호피앤비화학은 제품의 환경 영향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제품 개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VOC 배출 저감이 가능한 수용성 에폭시 제품은 이미 상업 생산을 통해 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바이오 기반 원료를 적용한 저탄소 에폭시 제품은 2026년 생산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회사는 기술 검토 및 적용 분야 확대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순차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금호피앤비화학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추진하는 국가 LCI 데이터베이스 전면개편 과정에서 공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한 기업의 참여 정도가 객관적으로 평가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데이터 기반의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반도체 게임체인저’ 유리기판 대전…SKC vs 삼성전기 [대결! 일대다 (下)]](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22122545907776dd55077bc2118218214118.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