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정신아기사 모아보기)는 연말을 맞아 이용자들이 따뜻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 ‘메리톡마스(MERRY TALK MAS)’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카카오가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색다른 소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에 진입하면 카드 생성을 위한 프롬프트 메시지가 자동으로 입력된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양식과 규칙에 맞춰 친구나 가족, 지인 등에게 보낼 메시지를 자유롭게 작성한 뒤 이를 발송하면 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 크리스마스 카드는 문자를 조합해 그림이나 단어를 만들어내는 ‘아스키 아트(ASCII Art)’ 디자인을 적용해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했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텍스트 기반의 감성 소통 방식이 반영돼 대화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프라인 참여는 서울 중구 남산 서울타워 앞에서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남산타워 인근에 비치된 큐알(QR) 코드를 통해 접속한 뒤 동일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발송하면 된다. 25일까지는 메시지 발송 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된다.
한편 카카오는 1월 18일까지 남산 서울타워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로 꾸며 연말 분위기를 더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내 AI를 기반으로 하는 색다른 메시지 발송을 통해 새로운 소통의 재미를 느끼고,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인 남산 서울타워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이색적인 콘텐츠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 시도들을 이어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반도체 게임체인저’ 유리기판 대전…SKC vs 삼성전기 [대결! 일대다 (下)]](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22122545907776dd55077bc2118218214118.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