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12.14(일)

멜론, 올해 나의 음악감상 돌아보는 ‘2025 MY RECORD’ 오픈

기사입력 : 2025-12-11 09:5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스토리 카드 형태로 1년간 전체 흐름 살펴볼 수 있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연말을 맞아 이용자 개개인이 올해의 음악감상 이력을 여러 인포그래픽과 이벤트로 재미나게 돌아볼 수 있는 뮤직 빅데이터 조회 서비스 ‘2025 MY RECORD’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멜론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연말을 맞아 이용자 개개인이 올해의 음악감상 이력을 여러 인포그래픽과 이벤트로 재미나게 돌아볼 수 있는 뮤직 빅데이터 조회 서비스 ‘2025 MY RECORD’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멜론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연말을 맞아 이용자 개개인이 올해의 음악감상 이력을 여러 인포그래픽과 이벤트로 재미나게 돌아볼 수 있는 뮤직 빅데이터 조회 서비스 ‘2025 MY RECORD’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25 MY RECORD는 멜론 앱의 ‘뮤직DNA’ 내 ‘연간 로그’ 항목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나의 음악기록을 스토리 카드 형태로 1년간의 전체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드 형태로 제공되는 항목은 ▲올해 많이 들은 곡(2025 MY SONG) ▲올해 많이 들은 아티스트 (2025 MY ARTIST) ▲‘마이 활동 뱃지’ 컬렉션 ▲계절별 많이 들은 플레이리스트 ▲앞선 기록들이 요약된 플레이리스트 등이다.

이를 통해 올해 내가 가장 사랑한 아티스트와 노래는 물론 계절별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바로 감상해볼 수 있다. 마이 활동 뱃지에서는 멜론 감상 이력 및 액션으로 획득한 ‘탑백귀 보유자’, ‘POP 듣기 만점자’, ‘일본 감성 매니아’, ‘힐링 뮤직 예찬자’ 등 여러 재치 넘치는 뱃지를 통해 나의 취향을 확인할 수 있다.

멜론은 이번 2025 MY RECORD 오픈을 기념한 SNS 공유 이벤트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멜론이용권 보유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드 형태의 나의 올해 음악 데이터를 캡처해 인스타그램은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로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 남기기, X(구 트위터)에서는 게시물 업로드 때 멜론 계정을 태그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0만원(2), 에어팟 맥스(1) 선물을 제공한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채윤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