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운정3지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총 9개 동·총 5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기존의 임대 아파트와는 다르게 실수요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59~84㎡로만 구성됐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세금·이사 부담 없이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기 임대 상품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이 직접 운영·관리해 안정적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임대료는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계약 갱신 시 임대료 인상률이 최대 5%로 제한돼 실수요자의 부담을 낮췄다.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 가능하며 일반 공급 외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최근 수도권 내 대출 규제 강화와 전세시장 불안이 지속되는 가운데 내 집 마련 전 단계의 안정적 거주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운정신도시에 공급하는 단지로 서울 접근성까지 갖춰 벌써부터 문의가 활발하다”며 “앞으로 운정신도시 내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푸르지오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에 인기가 높다”며 “또한 합리적인 임대료는 물론 일반분양을 받을 때 발생하는 양도세나 취득세 등 각종 세금에서 자유롭고 일반 전세와는 달리 이사 걱정 없이 장기간 내 집처럼 살 수 있어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상황을 말했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의 견본주택은 오는 11월 오픈할 예정이며 파주시 다율동 일원에 위치한다.
왕호준 한국금융신문 기자 hjwang@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