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회사는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큰 인기를 끌자 한국산 상품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메이크글로벌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모든 언어로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다.
해외 인력 부재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업체들을 대상으로 각 업체별 해외 자사몰의 운영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몰 운영 노하우 전수 및 신속·정확한 CS대행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 환경에 맞는 기능이나 맞춤형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기업형 SI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메이크글로벌 서비스 가입 시 해외결제수단 탑재 및 구축 비용 등 5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더 나아가 각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업체별로 배정해 기초부터 심화 컨설팅까지 업체별 밀착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및 후속 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해외 배송은 몰테일 한국 풀필먼트센터를 통해 지원한다. 국내에서 해외로 상품 배송을 원하는 셀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 세계 109여 개국에 대한 배송 및 수출통관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메이크글로벌의 관계자는 “한류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국내 셀러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며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우리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고 실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