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8.20(수)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콘진원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사입력 : 2025-08-04 15:1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선정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권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권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넥슨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권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서면・발표 평가(80%)와 이용자 투표(20%)를 종합해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2025년 상반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지난 3월 27일 정식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 특유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이용자에게 선사하며 출시 초반부터 주목을 받았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정식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약 195만명을 기록하고,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10대와 20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전체 이용자에서 10대와 20대가 66%를 차지,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30대와 40대 이용자가 주를 이뤘던 기존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넥슨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감사 선물로 마비노기 모바일 이용자에게 ‘포멀 스쿨룩 패션 장비 세트 (숏)’와 ‘환생석’ 1개, ‘룬의 파편’ 1000개, ‘강화 재연소 촉매’ 10개, 20만 골드를 제공한다.

이진훈 마비노기 모바일 디렉터는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게임으로 자리 잡은 마비노기 모바일이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앞으로도 판타지 라이프에서의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이 이어질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채윤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