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HD현대마린솔루션(대표이사 이기동)이 2025년 2분기 매출 4677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8%, 16.9%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7.7%를 기록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실적 성장 주된 요인으로 AM(After Market) 부문을 꼽았다. 친환경 이중연료 엔진의 '장기 유지보수 계약'이 늘며, AM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
디지털 설루션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강화된 친환경 규제로 '축 발전 시스템' 등 디지털 신사업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
친환경 개조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일부 환경 규제 발효를 앞둔 과도기 상황 속에서 선사들이 투자 결정을 보류했다"며 "다만 올 상반기 수주한 '엔진 부분 부하 최적화' 프로젝트 매출이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으로, 향후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신혜주 한국금융신문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