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5.22(목)

KB금융공익재단, 군 장병 대상 금융지원 강화…"안정적 미래 준비"

기사입력 : 2025-05-22 16: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금융사기 예방·목돈 마련 전략 강의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우한나 기자] KB금융공익재단이 군 장병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과 목돈 마련 전략 등 실생활 중심의 금융교육을 실시하며 청년세대의 금융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해군 재경근무지원대대에서 해군 장병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B금융공익재단은 장병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 습득, 제대 후 자립적인 경제생활 준비 등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이날 교육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최신 사례 소개 및 대응 방법 ▲군 복무 기간 중 실천 가능한 목돈 마련 전략 등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KB국민은행 준법감시인으로 퇴임한 후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신화영 강사가 맡아 진행했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장병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지식을 통해 자신만의 재정 계획을 세우고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국민의 삶에 힘이 되는 교육과 지원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B금융공익재단은 전국의 초·중·고·대학생, 다문화·자립준비 청소년, 발달장애인 등 약 154만여 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해 왔다. 또한 미래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소외계층 청소년, 순직·공상 공무원 자녀 등 대상 장학사업, 사회초년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채용지원금 사업,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18년간 전국 2만3000여 명의 청소년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KB라스쿨을 운영하며 미래세대의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우한나 한국금융신문 기자 han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우한나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