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하나증권이 2025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유망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실무형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해외주식영업 ▲해외주식 리서치 등 두 개 부문이다. 선발된 인턴은 8주간의 실무 중심 교육 및 현장 경험을 거치며, 프로그램 종료 후 평가 및 면접을 통해 계약직 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으며, 향후 정규직 전환 기회도 부여된다.
인턴십 참가자는 하나증권의 글로벌 인프라 속에서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 기획, 투자 분석, 시장 대응 전략 수립 등 실무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하나증권 측은 해당 프로그램이 글로벌 금융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집 기간은 5월 2일(금) 오후 1시까지이며, 하나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전형,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되며, 인턴십은 오는 하반기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은 글로벌 금융 시장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나증권과 함께 미래 금융 시장을 선도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