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피바이오가 단독 생산하는 마그비이엑스란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산화마그네슘·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시트르산마그네슘)을 함유한 연질캡슐 제형을 말한다. 마그비이엑스는 국내 마그네슘 영양제 브랜드 1위인 마그비 시리즈의 프리미엄 제품이기도 하다.
특히 2019년부터 알피바이오가 생산한 마그비 라인업의 연간 생산량 중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2023년에는 7100만 캡슐로 전년 대비 약 51% 성장한 사례가 있다. 이에 따라 올해도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번 제품은 마그네슘 함량이 가장 높은 산화마그네슘(무기염)과 위장 장애가 적고 흡수율이 뛰어난 마그네슘(유기염)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마그네슘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마그비이엑스는 전통 한방 성분인 작약과 감초를 추가 배합한 양·한방 복합제제로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됐다.
이어 “흔히 작약감초탕은 한방에서 근육 경련과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처방”이라며 “조선 최고의 의학서 동의보감에 수록된 처방을 기반으로 최적의 효과를 내는 2대1 비율(작약 2대 감초 1)로 배합했다”고 덧붙였다.
기존 마그비 시리즈 대비 근육 경련과 마그네슘 흡수에 초점을 맞춘 이번 처방은 B12 성분만 포함돼 있다. 피로 회복을 위해 비타민 B군(B1~B6)도 함께 복용하고 싶다면 기존 마그비 시리즈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알피바이오와 유한양행은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연질캡슐 개발 및 생산에 대한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김나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steami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