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7일 금융위원회, 김앤장 출신의 이재홍 준법감시인(부행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1969년생 이재홍 신임 준법감시인은 서울대학교를 졸업, 동 대학교 석사 과정과 시애틀 대학교 법학대학(Seattle Universiy School of Law) 석사과정을 마쳤다.
1998년 행정고시 제42회 출신으로 금융위원회에서 은행감독과·행정사무관 등을 거치며 10년 간 경력을 쌓았다.
이후 김앤장 법률사무소로 자리를 옮겨, 16년 간 변호사로 은행·핀테크·파이낸싱 등 금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책무구조도 이행 등이 화두가 되면서 해당 업무를 제대로 이행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임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재홍 신임 준법감시인 프로필
▲ 생 년
- 1960년생
▲ 학 력
- '97 서울대학교 농경제학사
- '99 서울대학교 행정학석사
- '07 Seattle University Law School(J.D)
▲ 경 력
- '98 제42회 행정고시(재경직)합격
- '99 ~ '08 금융감독위원회 비은행과 감독과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