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최재우(왼쪽)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과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이 지난달 28일 서울 영등포구 SSG닷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제공
[한국금융신문 김나영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SSG닷컴과 신진 K뷰티 브랜드 발굴·육성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코스맥스는 뷰티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국내 중소 브랜드를 추천하고 SSG닷컴은 해당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책에는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강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 행사 초청 등이 있다.
코스맥스는 아울러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은 "30년 이상 축적된 높은 기술력과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으로 신규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SSG닷컴과 함께 K-뷰티 인디브랜드사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steami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