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영호 기획조정실장, 남한규 경영지원본부장, 곽채기 교수(강연자),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안기태 ESG상생본부장이 ESG 리더스데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강원랜드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18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관리자급 직원을 대상으로 ‘ESG 리더스 데이’행사를 개최하며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 임원, 실․팀장, 사무국장, 파트장 등 주요 관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통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은 ESG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리더들의 확고한 ESG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공기관 ESG 리더십 교육’을 주제로 강원랜드 ESG추진위원회 전문위원인 동국대 곽채기 교수가 강연을 펼쳤으며, 최신 ESG 트렌드와 관련 정책, 공공기관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며 강원랜드의 ESG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와 더불어, 직원 식당 및 휴게실 등에서는 ‘연간 ESG 성과 전시회’가 열려 부서별 ESG 추진성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하는 친환경 캠페인‘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도 함께 진행해 직원들의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했다.
안기태 ESG상생협력실장은 “ESG경영의 성공을 위해서는 리더들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확고한 실천 의지가 필요하다”며“앞으로도 다양한 ESG 내재화 활동으로 강원랜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중심 역할을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