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기순도 장 김치는 젓갈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2008년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35호(진장 제조 가공)로 지정된 기순도 명인의 2~3년간 숙성한 중간장을 사용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이 제품은 조선호텔 김치의 레시피 감수 및 생산을 담당하는 김병오 생산 팀장을 통해 탄생했다. 김 팀장은 두 달 이상의 시간을 들여 기순도 명인이 직접 교육하는 ‘발효학교’ 발효 마스터 과정 수료했다. 우수한 우리 전통 장을 활용한 조선호텔 김치를 개발하겠다는 의지로, 약 6개월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다.
조선호텔 기순도 장 김치의 가격은 2만9500원(1kg)이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점과 SSG푸드마켓 도곡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선호텔 묵은지 가격은 3만500원(1kg)이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점과 SSG 푸드마켓 도곡점에서, 온라인에서는 SSG닷컴, 컬리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의 의미만큼 우리나라 전통문화인 발효의 우수함을 느낄 수 있는 전통 장을 활용한 기순도 장 김치, 그리고 세월이 지날수록 맛과 가치를 더하는 묵은지 김치를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출시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라며 “조선호텔 김치가 20년의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만큼, 앞으로도 조선호텔만의 검증된 김치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